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노사공동고충처리위원회 운영규정(2014)
이름 : 대조노조
HIT : 1,465  |  DATE : 2011-12-15 11:15
고충처리위.hwp  (SIZE 14.0K)

 

노사공동고충처리위원회 운영 절차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
1. 운영원칙
  1) 고충상담 및 처리는 고충인이 안정된 생활을 유지하고 업무에 충실할 수 있도록 고충인의 입장에서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한다.
  2) 고충인의 애로사항 및 갈등을 상담을 통하여 해결방안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한다.

2. 담 당 자
  o 회 사 : 인사2그룹 고충 담당자
  o 노 조 : 고충관련 담당자

3. 고충처리 운영
  1) 신청방법 : 사2그룹 또는 노동조합으로 서면(고충처리의뢰서), 면담, 전화로 신청한다.
       - 전화 : 인사2그룹(2446), 노동조합(6611)
  2) 고충상담장소 : 노사 담당자가 정하는 장소
  3) 상담위원 : 담당자 및 실무자
  4) 고충처리
      - 담당자는 고충처리위원회(서면, 면담, 전화) 접수 후 면담일자는 고충인에게 통보하고, 고충면담을 통하여 해결방안 또는 처리결과를 고충인에게 통보한다.
      - 긴급을 요하는 고충은 수시로 협의하여 처리한다.
      - 고충처리 담당자는 고충처리에 대하여 노사를 대표하여 활동하며, 고충처리 결과의 회답은 상담 후 7일 이내 본인에게 문서 또는 전화로 통보한다.
      - 상담은 사적으로 이루어지며 상담내용은 비밀을 유지한다.
      - 중대고충처리위원회, 일반고충(근태, APT입주, 배치전환 등) 처리는 현행대로 실시한다.
      - 단체협약 제19조(휴직) 제5호에 의하여 휴직사유가 해소되지 않아 본 위원회에서 휴직기간을 연장토록 결정할 경우 최장 6개월을 초과하지 않도록 한다.

4. 시행
o 1995년  12월  1일부터 제정 시행한다.
o 1996년   7월  3일부로 개정 시행한다.
o 2006년   8월  8일부로 개정 시행한다.
o 2012년   7월 31일부로 개정 시행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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